신세계免, 패피 밴 윙클·버팔로 트레이스 앤티크 컬렉션 출시

교황도 극찬한 버번 위스키의 끝판왕 ‘패피 밴 윙클’ 2종 출시
월드 스피리츠 챔피언십 1위 ‘패피 밴 윙클 20년산’ 한정 판매
미국 대표 버번 증류소 버팔로 트레이스의 앤티크 컬렉션 6종도 선봬
기사입력 : 2025-01-21 09:40:44 최종수정 : 2025-01-21 09: 44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1.21.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 관계자는 21일 “‘교황의 술’로 세계에 널리 알려진 버번 위스키 ‘패피 밴 윙클(Pappy Van Winkle)’ 2종과 ‘버팔로 트레이스 앤티크 컬렉션(Buffalo Trace Antique Collection)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8종은 모두 미국에서 200년 이상의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증류소 ‘버팔로 트레이스’에서 생산된 버번 위스키다. 1786년 켄터키 주의 주도 프랭크퍼트에 설립된 버팔로 트레이스는 가장 많은 위스키 브랜드를 보유한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버번 위스키 세계에서 전설적인 존재로 꼽히는 ‘패피 밴 윙클’은 20년산과 15년산으로 한정 출시됐다. 희소성과 최상의 품질, 부드럽고 깊은 맛으로 버번 애호가들 사이에서 오랜 시간 동안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교황의 술’이라는 수식어는 2018년 켄터키의 한 신부가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선물로 주면서, 이 위스키의 맛을 본 교황이 극찬한 데에서 탄생했다. 특히 패피 밴 윙클 20년산은 월드 스피리츠 챔피언십에서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아 세계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시트러스의 상큼한 맛과 쉐리 노트, 말린 과일, 바닐라의 향이 있으며 길게 남는 여운을 즐길 수 있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2025.01.21.

이번에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한 ‘버팔로 트레이스의 앤티크 컬렉션’은 6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기 다른 특성과 풍미를 자랑한다. 버팔로 트레이스는 매년 앤티크 컬렉션을 출시해 오고 있다. 입점된 위스키는 ‘윌리엄 라루 웰러(William Larue Weller)’, ‘토마스 핸디(Thomas H. Handy)’, ‘사제락 라이 18년(Sazerac Rye 18 Year-Old)’, ‘조지 티 스태그(George T. Stagg)’, ‘이글레어 17년(Eagle Rare 17 Year-Old)’, ‘스태그(Stagg)’다.

윌리엄 라루 웰러는 호밀 대신 밀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캐러멜, 옥수수, 자두, 파이프 향을 부드럽게 느낄 수 있으며, 입안에서는 마시멜로, 소금에 절인 아몬드, 무화과, 대추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으로 풍부하고 달콤한 여운을 남긴다.

토마스 핸디는 칵테일에 처음으로 호밀 위스키를 사용한 토마스 H. 핸디를 기리기 위해 출시한 위스키로 알려져 있다. 강렬하고 매콤한 맛으로, 토피, 무화과, 사탕수수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민트, 계피 등의 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신규 입점한 8종의 위스키를 2월 초 온라인몰과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외 주류 애호가들에게 최상급의 버번 위스키를 접할 수 있는 기회와 품격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패피 밴 윙클과 버팔로 트레이스의 앤티크 컬렉션은 희소가치가 높아 마니아층 사이에서 많은 주목과 사랑을 받아온 제품들”이라며, “한정된 수량이지만, 이번 입점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특별한 위스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