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비씨카드와 손잡고 中·동남아 관광객 잡기 총력

엔데믹 맞아 해외관광객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외국인 관광객 편의 높이면서 한국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기사입력 : 2023-02-16 10:03:49 최종수정 : 2023-02-16 10: 06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왼쪽), 임남훈 비씨카드 글로벌사업본부 본부장(오른쪽), 2023.02.15.

신라면세점(대표 이부진) 관계자는 16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신라면세점이 선제적으로 중국은 물론 동남아 외국 관광객을 잡기 위한 비씨카드와 손잡고 내·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비씨카드 글로벌사업본부 임남훈 본부장과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내용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위한 신규 모바일 결제 시스템 선제적 도입, 중국·동남아 유학생 멤버십 클럽 운영,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종 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플루언서 홍보, 외국인 환대주간 정기적 운영 및 트래블 키트 지원 등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또,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 관광객을 위해 비씨카드 이용객 대상 면세 오프라인 매장구매활성화 프로모션 상시 진행, 면세점 전용 특화 카드 출시, 바우처 제휴카드 확대, 내국인 인플루언서 연계 면세쇼핑 컨텐츠 등의 내용도 체결됐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특히 중국 및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비씨카드가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적극 활용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비씨카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신라면세점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앞으로도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의 쇼핑 편의 증대에 힘써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혜택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