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 진행

제주 청년기업 5개사 대상 10주간 엑셀러레이팅 진행
참여기업 총 매출 전년 대비 50% 상승,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성과
기사입력 : 2022-11-24 10:46:23 최종수정 : 2022-11-24 10: 48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LDF 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 진행, 2022.11.23.

롯데면세점(대표 이갑) 관계자는 “지난 23일(수) 시그니엘 부산에서 ‘LDF Starups(스타럽스)’ 4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며 “이번 행사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10주간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은 제주 청년기업 5곳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LDF 스타럽스’는 롯데면세점이 2019년부터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을 위해 청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4기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30개 청년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롯데면세점은 물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벤처스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네트워킹 시간도 가졌다. 또 24일(목)에는 부산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바운스 2022(Bounce 2022)’에 참여해 투자 유치를 위한 IR피칭(기업설명회)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LDF 스타럽스’ 4기 프로젝트는 지난 5월 제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운영하는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을 시작했고, 14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청년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최종선발된 5개 기업은 기업당 최대 4천만 원의 사업비와 함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 관계자는 “스타럽스에 참여하게 되는 기업은 프로그램 진행과정에서 유통망 및 제휴 업체 확대, 신규 제품 런칭 등을 통해 기업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그 결과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평균 약 50% 증가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귀띔했다. 실제로 스타럽스 2기와 3기로 참여한 청년기업 ‘브로컬리컴퍼니’와 ‘말랑하니’는 롯데면세점 입점 기회를 받고, 비건 화장품 ‘나의 온도’와 유아 신발 브랜드 ‘반하트’의 상품을 온라인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번 4기 프로젝트에는 호텔에서 폐기된 침구류 등을 재활용해 장난감이나 옷 등 반려동물용품을 제작하는 ‘레미디’, 제주 로컬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해 판로를 개척하고 관광객과 연결하는 ‘일로와’, 상품성 없는 감귤을 핸드워시 상품이나 샤벳젤리 같은 먹거리로 재탄생시키는 ‘제주클린산업’, 제주에서 생산되는 당근을 캐러멜 상품으로 만드는 ‘카카오패밀리’, 비선호부위인 돼지 뒷다리살을 활용해 닭가슴살을 대체할 수 있는 다이어트용 식품 ‘프로틴돼지’를 개발하는 ‘돌바람목장’ 등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제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청년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제주 지역 브랜드의 판로개척 서비스 제공하고 관광명소로 각광받는 ‘소길별하’를 운영하는 ‘일로와’의 이금재 대표는 “스타럽스 프로젝트의 사업 지원금으로 자체 상품 개발의 기회를 얻고 멘토링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주산 과일로 먹거리를 개발하는 ‘제주클린산업’의 양홍석 대표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로 기업 경영의 전문성을 높이고, 직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개회사에서 “롯데면세점이 LDF스타럽스를 통해 청년 기업의 도전에 힘을 보태고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관광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부터 ‘LDF Impact’라는 슬로건 아래 CSR 활동 강화에 나선 롯데면세점은 ‘지역 상생’과 ‘환경’ 그리고 ‘여성’이라는 3가지 방향성을 제시하고, 소상공인 지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치어럽스’, 스마트영수증 및 태양광발전설비 도입, 다문화여성을 위한 ‘mom(맘)편한 힐링타임’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