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사진 왼쪽), 토트넘 손흥민 선수(사진 오른쪽, 2021.07.06)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활약하는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훙민이 한국관광을 세계에 알리는 모델로 발탁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6일 “세계적 인지도를 가진 손흥민 선수를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코로나 이후 국제관광 시장 선점을 위한 매력 넘치는 다양한 한국 홍보콘텐츠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
▲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이날치X앰비규어스댄스팀 병산서원(안동편) |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 시기 2020년 ‘이날치’와 ‘엠비규어스 댄스 컴퍼니’를 이용한 한국 홍보영상으로 전세계 유튜버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끌어 모은바 있다. 코로나 시기 랜선 여행을 위해 유튜브를 시청하는 이용자들에게 독특하고 신비함, 그리고 화면을 가득채운 한국의 주요 관광도시를 배경으로 멤버들의 화려한 춤솜씨를 보여주어 시각적인 매력을 이끌어 냈다. 또 우리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청각적인 매력도 한껏 뽐내며 포스트 코로나 이후 한국 관광의 불씨를 지펴냈다.
이렇게 코로나 시기 한국관광 홍보를 멋지게 수행한 한국관광공사가 이번에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광고 영상 3종과 이미지 7종을 제작할 계획이다. 손흥민 선수가 중심이 되는 홍보 콘텐츠는 테마를 ‘한국을 닮은 손흥민, 이번엔 한국과 너의 닮은 점도 찾아봐(This is my Korea, What’s yours?)‘로 잡았다. 전 세계 축구팬들을 사로잡는 멋진 축구 플레이어 손흥민 선수가 축구선수로서 빠르고, 열정적이고, 스마트한 특징으로 한국을 대표하며 이를 시청하는 시청자 역시 한국 관광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겠다는 의도다.
길이 1분 30초 분량의 홍보영상 3편은 9월 한국관광공사 ‘Imagine your Korea’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디지털 매체를 위주로 전 세계에 공개된다. 또 인스타그램 팔로워 480만 명과 페이스북 팔로워 470만 명이 있는 손흥민 선수 개인 SNS 계정으로도 포스팅 될 예정이다. 사실상 손흥민 선수를 팔로워 하는 전 세계 팔로워들이 직접 한국 관광홍보에 나서는 셈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손흥민의 홍보대사 위촉으로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기존 방한관광에 관심이 높던 한류 관심층을 넘어서 한국문화 저(低) 관심층을 대상으로 마케팅 효과가 특히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