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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ty’, P&G와 합병 후 ‘혼란’...그러나 “면세채널서 상쇄”
김선호 2018.08.24
미국기업 코티(Coty)가 지난 6월 30일에 마감된 2018년 회계연도 수입이 93억 9800만달러(한화 약 10조 6천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대비 23% 성장한 수치다. 코티는 티파니, 구찌, 마크제이콥스, 캘빈클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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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세이도, 올해 상반기 전년비 17% 증가...면세채널이 ‘효자’
김선호 2018.08.21
일본 대형 화장품기업 ‘시세이도’가 올해 상반기(1~6월) 총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7% 증가한 5,326억엔(약 5조 4천억원)을 기록했다. 그 중 면세채널(Travel Retail)은 전년대비 47% 성장한 130억엔(약 1,3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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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츠스킨 ‘달팽이 라인’ 리뉴얼...“중국 매출 재도약” 목표
김선호 2018.08.16
잇츠한불(대표 홍동석)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잇츠스킨’이 ‘프레스티지 데스까르고 라인’(일명 달팽이 라인)을 전면적으로 개편한다. 이 라인은 중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매출 고성장을 이뤘으나 2016년부터 주춤한 상태다. 화장품 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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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그룹 韓 면세점서 마케팅 강화...롯데 ‘입생로랑’, 신세계 ‘랑콤’ 행사
김선호 2018.08.10
로레알그룹이 국내 면세점에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입생로랑 뷰티 호텔’ 행사를 개최, 지난 7월 19일에는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랑콤’ 신상품 출시 행사를 열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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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명품 브랜드의 ‘화장품’ 출시...“내년 국내서도 선보일듯...”
김선호 2018.08.03
‘에르메스’, ‘구찌’, ‘돌체앤가바나’. 이런 명품 브랜드의 이미지는 ‘패션’이다. 패션명품 브랜드들이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면서 화장품업계는 무한경쟁 시대를 맞고 있다.구찌 화장품은 홍콩·마카오에 매장을 오픈했으며, 돌체앤가바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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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해외·면세·온라인 매출 덕 2분기 실적 호조
김일균 기자 2018.07.27
사진=김선호 기자 / 시내면세점 설화수 매장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18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상반기 실적은 작년보다 하락했지만 해외·면세·온라인 매출 덕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상승해서 하반기 성장이 기대된다. 주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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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츠스킨, 미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입점
김일균 기자 2018.07.17
사진=잇츠한불 제공 잇츠스킨이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Amazon)에 입점하고 17일부터 판매한다. 화장품 구독 서비스 업체 중 하나인 글로시박스와 협업한 제품 마케팅도 전개한다. 아마존은 현재 미국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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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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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