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免, 30일 오후 7시 ‘버버리 뷰티’ ‘뷰티클래스’ 실시

7월 라프레리, 9월 구찌뷰티, 10월 라프레리 이어 4번째
‘버버리뷰티’ 신제품 시연과 메이크업 노하우 라이브방송으로 전수
‘라프레리의 뷰티클래스’ 방송 후, ‘라프레리’ 한달 매출 약 3배 ↑
전 레인보우 멤버 조현영과 크리에이터 아우라M 진행 나서
기사입력 : 2021-11-30 10:24:46 최종수정 : 2021-11-30 10: 32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코로나로 인해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조건에서 비대면 프로모션을 새롭게 시도해 국내 면세점 업계와 화장품 업계의 호평을 받는 프로그램이 있다. 신라면세점(사장 이부진)이 진행중인 ‘뷰티클래스’가 면세업계는 물론 화장품 업계와 고객들 모두에게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30일 “오늘 신라TV를 통해 ‘버버리뷰티’의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며 “코로나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글로벌 명품화장품 업체와의 라이브 방송을 앞으로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4회차 버버리 뷰티 뷰티클래스 진행에 나설 아우라M(사진 왼쪽)과

전 레인보우 조현영(사진 오른쪽), 2021.11.30

 

신라 관계자는 “4회차 신라면세점의 ‘뷰티클래스’는 30일(화)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버버리뷰티와 함께하는 비대면 뷰티클래스’로 진행”된다며 “오늘 방송에는 전 레인보우 멤버 ‘조현영’과 신라면세점 리뷰 사이트 팁핑에서 활동중인 크리에이터 아우라M이 진행자로 나서 ‘버버리뷰티’의 신제품 ‘키세스 매트 립스틱’ 소개와 제품 시연, 퀴즈 이벤트 등의 순서로 실시된다”고 전했다. 해당 방송은 ‘라이브’로 신라면세점 모바일앱으로 접속해 시청이 가능하다. 

 

▲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 국내 면세업계 최초 비대면 ‘라프레리’ 뷰티클래스 광경(2021.07.08)

 

신라면세점이 진행하는 온라인 비대면 화상 ‘뷰티클래스’는 지난 7월과 10월 ‘라프레리’ 브랜드로, 그리고 지난 9월에는 ‘구찌뷰티’를 진행하였고 오늘 진행되는 행사는 4번째 회차다. 신라 관계자는 “‘비대면 뷰티클래스’가 코로나로 인해 장기불황인 면세와 화장품업계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주고 이로인해 매출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신라면세점의 ‘라프레리’ 브랜드는 지난 7월 ‘뷰티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약 한 달간 매출이 방송 전과 비교해 무려 3배 신장했다”고 전했다.

신라면세점의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뷰티클래스’가 마케팅에 효과적이라는 판단에 명품 화장품 브랜드들은 코로나 시국에 신라면세점의 비대면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뷰티클래스’ 추가 진행 요청이 쇄도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라이브 방송이 인기를 끌면서 신라면세점과 참여하는 브랜드 측에서 이를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신라 관계자는 “방송을 시청한 모든 고객에게 신라면세점은 ‘버버리뷰티’ 상품구매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0원을 지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 3명과 실시간 방송 중 질문을 가장 많이 한 고객 3명에게는 ‘버버리뷰티’의 립스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