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숨X장인희 에디션 출시’...“‘후’를 잇는 브랜드”

‘장인희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 출시
워터-풀 CC쿠션 등 메이크업에 초점
기사입력 : 2018-11-23 11:37:33 최종수정 : 2018-11-23 15: 58 김선호
  • 인쇄
  • +
  • -

LG생활건강(이하 LG생건)이 ‘후’ 브랜드에 이어 ‘숨37°’ 브랜드에 공격적인 전략을 내놓고 있다. ‘장인희 홀리데이 에디션’을 한정 출시하며 매출 성장에 힘을 쏟고 있는 것. 숨 브랜드 관계자는 “장인희 작가와의 두 번째 협업이다. 로즈골드, 골드, 실버 등의 컬러에 빛나는 패턴을 쿠션 3종과 핸드크림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후’ 브랜드는 2017년 처음으로 면세점 매출 순위 1위(약 3,650억원)를 차지하며 급성장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후’ 브랜드에 매출이 집중되는 만큼 차세대 럭셔리 브랜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숨’은 2016년 면세점 매출이 전년대비 115% 급증한 약 1,530억원으로 8위를 기록했다. 2017년엔 전년대비 5% 감소한 1,450억원 매출(17위)이나 ‘사드여파’ 등 영업환경 악화를 감안했을 때 성장 동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사진=LG생활건강/ 장인희 홀리데이 에디션’


LG생건 관계자는 “화장품 부문에서 ‘후’ 브랜드의 매출 집중도가 높다. 다양한 브랜드의 성장이 필요한 지점으로 보인다”며 “‘후’에 이어 ‘숨’이 중국 시장에 진출해 사업 확대가 이뤄지고 있어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장인희 작가와의 협업도 이런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10월에도 장인희 작가와의 협업으로 ‘숨’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시크릿 에센스’, ‘시크릿 에센스 쿠션’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달엔 메이크업 제품 디자인에 더 집중해 한정판을 내놨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