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철수설 도는 ‘루이비통’, 현대백 압구정점 남성전문 매장 선보여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4층 ‘멘즈 럭셔리관’에 자리 잡아
관계자, “국내 최고 수준의 력서리 남성 라인업 구축”
“무역센터·판교 등 글로벌 럭셔리 남성 브랜드 강화할 것”
기사입력 : 2021-06-24 11:53:13 최종수정 : 2021-06-24 11: 58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4층 루이비통 매장 전경(2021.06.24)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이 1년에 걸친 남성층 리뉴얼을 마치고 ‘멘즈 럭셔리관’을 선보인다. 핵심은 24일 압구정본점 4층에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 비통’의 남성 전문 매장이다. 최근 국내 면세점에 입점한 ‘루이비통’ 매장이 철수하고 중국으로 매장이 넘어간다는 소식으로 국내 유통업계가 시끄러웠다. 다만 이 논란이 불거졌을 때에도 국내 백화점과 공항 면세점에는 그대로 유지 될 것이라는 소문만 무성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상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고 매출에서도 높은 기여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상 주목을 받는 곳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하는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은 172㎡(약 52평) 규모로, 루이 비통 남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디자인한 루이 비통 2021 가을-겨울 남성 프리컬렉션 등 남성 전문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작년 6월부터 압구정본점 4층의 이름을 ‘멘즈 럭셔리관’으로 정하고, 글로벌 럭셔리 남성 브랜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강화해 왔다”며 “이미 ‘구찌 멘즈’, ‘발렌시아가 멘즈’, ‘랄프로렌 퍼플라벨’, ‘로로피아나 멘즈’ 등을 입점시킨데 이어 올해에는 ‘프라다 워모’, ‘돌체앤가바나 우오모 스토어’ 등도 선보이며 최고의 럭셔리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자평했다.

남성 럭셔리 전문관의 성적도 좋다. 리뉴얼을 시작한 이후 남성 매출도 대폭 늘어 지난해 하반기(7~12월) ‘멘즈 럭셔리관’의 매출은 지난 2019년 하반기와 비교해 14.4% 증가했고,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4.7% 늘었다. 특히, 3040 남성 고객의 올해 매출이 106.8% 확대됐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 입점을 통해 압구정본점이 남성 전문 럭셔리 부띠끄로서의 입지가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올 하반기에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등에도 글로벌 럭셔리 남성 브랜드를 강화해 ‘남성 럭셔리 부띠끄’로 변신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