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L7’ 홍대 오는 31일 오픈...“젊음에 아트를 담다”

언더그라운드 컬처 콘셉트의 호텔
예술적인 감성을 담은 문화스테이션
기사입력 : 2018-01-30 11:07:31 최종수정 : 2018-08-20 11: 34 김선호
  • 인쇄
  • +
  • -

▲사진=롯데호텔 제공 / L7 홍대의 외관

롯데호텔(대표이사 김정환)이 오는 1월 31일 서울 마포구 양화로에 라이프스타일 호텔브랜드인 L7의 세 번째 호텔을 오픈한다. 관광과 쇼핑의 중심지 명동과 패션과 뷰티의 중심지 강남에 이어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 홍대를 세 번째로 선택한 것이다. 롯데호텔 측은 “L7 홍대는 미술, 음악,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아티스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경계없이 공존하고 교류하는 홍대의 지역성을 살려 홍대 문호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푹 빠져 놀 수 있는 놀이터가 되는 것을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지상 22층 규모의 L7 홍대는 인테리어부터 공간 구조, 마감재, 가구 방 안의 작은 조명 하나까지 홍대 지역을 찾는 이들의 개성과 취향을 고려해 디자인한 것으로 보인다.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싱글베드 3개로 구성한 트리플 타임부터 테라스가 있는 로아시스 스위트까지 총 340개 객실을 갖추고 있다. 특히 19층과 20층 코너에 위치한 스튜디오 스위트에선 홍대 거리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사진=롯데호텔 제공 / L7홍대의 로비

최상층부에 위치한 루프톱 바와 수영장은 오픈 전부터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루프톱 바 ‘플로팅’에는 아름다운 도시의 야경, 한낮의 여유, 트로피컬 칵테일, 트렌디한 음악, 멋진 사람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아우르는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담았다. 루프톱 수영장은 디제잉과 유명 뮤지션의 공연, 트렌디한 풀 파티가 펼쳐져 홍대 지역의 새로운 놀이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입주할 특색 있는 상업시설도 마련됐다. 라인 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정통 인도 요리전문점 강가, 아트갤러리 피프티 피프티, 씨푸드 레스토랑 빅가이즈 크랩, 브이알 테마 파크 히트브이알 등 다채로운 매장이 입점해 L7 홍대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엘키’ 시스템 도입이다. ‘엘키’는 L7과 키오스크의 합성어로 L7과 롯데정보통신이 자체 개발한 ‘셀프 체크인 앤 아웃’ 시스템이다. 예약 시 문자 메시지로 온 예약번호 또는 함께 전송된 QR 코드 또는 예약 정보 몇 개만 입력하면 간단히 체크인이 가능하고 행운이 담긴 카드 키인 ‘럭키’가 즉석에서 발급된다.

한편, 롯데호텔 관계자는 “홍대 지역은 젊은 감성이 녹아든 곳이다. 이곳만의 특색을 살려 L7 홍대를 오픈하게 됐다. 홍대를 기반으로 한 모임에 참석해 홍대 아티스트의 추천을 받아 디자인에 투영하기도 했다. L7 강남이 블랙, 로즈 골드, 퍼플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면 L7 홍대는 내추럴한 소재와 블랙 컬러 및 그래픽워크 위주의 디자인으로 자유분방한 컬쳐가 넘치는 홍대스러움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호텔 제공 / L7 홍대의 객실 모습.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