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제2회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 개최

우수 입점 기업 22개사 및 ‘인천공항 친절왕’ 9명 시상
항공사는 ‘아시아나’, 면세점은 ‘신라’·‘엔타스’ 각각 수상
기사입력 : 2018-04-09 13:07:47 최종수정 : 2018-08-21 11: 18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 제2회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 시상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5일 제2회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Incheon Airport Awards)’를 밀레니엄홀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시상식은 ‘제2여객터미널’ 개장과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세계 최고 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한 우수기업과 종사자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항공사’, ‘지상조업사’, ‘상업시설’, ‘물류’ 등 총 4개 부문에 대해 업무처리의 신속성,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22개 회사를 선정했다.

항공사 분야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외 10개 회사, 지상조업사 분야는 ‘아시아나에어포트㈜’ 외 1개 회사, 물류분야는 ‘대한항공’ 외 3개 회사, 면세점 기업은 ‘㈜신라호텔’·‘㈜엔타스듀티프리’ 외 2개 회사가 선정됐다. 또 ‘인천공항 친절왕’ 9명이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지난해에는 약 6,200만 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해 2016년에 비해 공항 이용객이 7.5% 증가했다”며, “이용객이 급증하는 와중에도 인천공항이 최고의 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개선하고, 글로벌 리딩공항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