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국내 최초로 면세점 쇼룸 명동 ‘LDF 하우스’ 오픈

명동 메인거리 3층 단독 건물로 서울 관광명소로
롯데면세점 모델 포토존·팝업스토어 및 디지털 쇼핑 공간까지
김주남 대표 “트레블 리테일 트렌드 선도할 것”
기사입력 : 2023-10-19 10:30:35 최종수정 : 2023-10-19 10: 43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서울 중구 명동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 전경, 2023.10.19.


롯데면세점(대표 김주남) 관계자는 19일 “글로벌 트레블 리테일 기업(Travel Retailer)으로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국내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면세점 쇼룸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를 서울 중구 명동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픈식은 19일 오후에 진행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LDF 하우스 설치 이유에 대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면세 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만든 공간으로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테스트 기간을 거쳐 19일 오후 정식으로 문을 연다”며 “오픈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를 비롯 김용익 서울세관 통관국장, 강태은 명동상인협의회장, 김용명 명동관광특구협의회 상임이사, 김태홍 롯데호텔 대표가 참석하고 롯데면세점 모델인 NCT DREAM도 참석해 리본 커팅식과 내부 투어를 함께한다”고 전했다.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서울 중구 명동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 를 방문한 외국인 모습, 2023.10.19.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는 “LDF 하우스는 롯데면세점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면세점 쇼룸으로, 트레블 리테일 트렌드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한국 관광 활성화와 면세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신사업을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DF 하우스는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관광 명소를 만드는 목적으로 서울세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명동 상인들과 상생협약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LDF 하우스는 명동 메인 거리에 위치한 90평 규모의 3층 단독 건물에 쇼핑, 관광, 고객경험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외관은 롯데면세점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와 열기구 디자인을 활용해 롯데면세점의 브랜드아이덴티티를 반영했다. 명동거리의 색다른 즐길거리가 되도록 착시현상을 활용해 입체감과 실감나는 효과를 낼 수 있는 아나몰픽 기법으로 외벽에 다양한 미디어아트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서울 중구 명동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에서 열기구 형태의 리프트 탑승 모습, 2023.10.19.


LDF 하우스 내부는 실내 3개 층과 루프탑으로 이루어졌다. 1층은 팝업스토어와 롯데면세점 모델이 스티커사진 프레임에 등장하는 스타 포토부스 등으로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한 달 간격으로 변경되며 10월부터 11월 15일까지는 롯데면세점 모델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먼저 NCT DREAM의 롯데면세점 광고촬영장을 재현했으며, 11월 2일부터는 배우 겸 가수 이준호를 테마로 공간을 구성해 글로벌 팬심을 잡을 예정이다. 이후 11월 16일부터는 할리우드 메이크업 브랜드 ‘시미헤이즈 뷰티’ 팝업스토어, 12월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잔망루피 팝업스토어가 순차적으로 들어온다.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서울 중구 명동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 1층 NCT DREAM 팝업스토어 전경, 2023.10.19.

2~3층에선 롯데면세점 전문MD가 추천하는 상품을 전시해 면세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스마트스토어 형태로 베스트 상품과 단독 상품을 비롯해 화장품, 주얼리 등 카테고리별 아이템은 물론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QR코드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인터넷면세점으로 연결해 결제까지 간편하게 가능하다. 루프탑에는 고객들이 실제로 탑승 가능한 열기구 모양의 리프트와 서울 야경을 담은 LED 화면을 설치해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Myeong dong(명동)’이 레터링된 열기구는 특히 야간에 관광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 상징성을 가진 포토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면세점은 LDF 하우스에서 롯데면세점 쇼핑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사은품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입구에서 롯데인터넷면세점 회원 인증을 통해 입장과 함께 등급 업그레이드와 스페셜 포인트, 최대 85달러의 적립금 등이 포함된 입장쿠폰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오픈을 기념해 일일 선착순 50명에게는 NCT DREAM 굿즈를 증정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희귀 위스키 등 주류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PRE-LDF PAY 최대 6만 원과 설화수 기프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LDF 하우스는 오전 11시부터 2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롯데면세점은 지속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롯데면세점의 상품소싱 역량 및 브랜드 협업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K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를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