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新경영비전 담아 공식 홈페이지 2일 개편

‘가장 신뢰받는 여행 파트너’ 모토로 리뉴얼 단행
지난 5월과 7월 온라인면세점 사이트도 전면 개편
반응형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 + ESG도 신설
기사입력 : 2021-09-03 10:49:04 최종수정 : 2021-09-03 10: 55 김재영 기자
  • 인쇄
  • +
  • -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2021.09.02)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2일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새로운 경영 비전 ‘가장 신뢰받는 여행 파트너’라는 내용으로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이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대외적으로 공유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며 “‘여행’ 콘셉트에 맞춰 그래픽모션과 영상을 활용한 감각적인 화면 구성으로,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이 여행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고 전했다.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 인터넷면세점 개편 내용(2021.07.26)

 

▲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

인터넷면세점 AR기술 적용사례(2021.07.26)


이에 앞서 롯데는 인터넷면세점 사이트도 5월과 7월 두차례에 걸쳐 업데이트 한바 있다. 인터넷 쇼핑몰의 업데이트 역시 천편일률적인 할인가 위주의 쇼핑몰 스타일에서 콘텐츠 소비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MZ세대를 타깃해 스토리 텔링형 매거진 형태로 개편했다. 인터넷면세점에서는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기능을 적용해 코로나 방역기간에 정착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맞게 업데이트 됐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의 홍보(PR) 기능에 초점을 두기 위해 텍스트보다 이미지를 활용하여 회사 및 사업소개에 관한 정보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였다”며 특히 “사업소개 페이지에선 기존 면세점사업과 ‘New Biz’ 사업을 구분하여 트래블 리테일(Travel Retail) 기업으로의 역량도 강조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롯데면세점이 호주 지사를 이용해 최근 런칭한 해외 직소싱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바이)’ 및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몰인 ‘LUXEMALL(럭스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롯데가 오랜기간 공들여온 한류스타 마케팅에 대한 흐름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관에선 K-컬처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는 롯데면세점의 엔터투어먼트 마케팅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과거 롯데가 진행한 패밀리콘서트, 웹드라마, 뮤직비디오도 아카이브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ESG’ 페이지도 신설됐다. 최근 면세점 특허심사개정안 초안이 공개되면서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ESG 부문에 대한 평가가 이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시점에서 롯데는 지난 3월 국내 면세업계 처음으로 ‘ESG가치추구위원회’를 설립하고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면세업계 최초라는 전통을 이어가는 기업 답게 신속하게 결정한 내용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서도 강조하고 있는 모양새다. 롯데 관계자는 “앞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롯데면세점의 ESG활동과 실천과제 이행 상황 등을 꾸준히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해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도 기기 수용능력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되어 활용이 가능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어, 베트남어 6개 언어가 지원된다. 또한 지역 청년 기업을 육성하는 ‘LDF 스타럽스(Starups)’ 등 롯데면세점의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접수 기능이 추가되어 고객 편의성도 높이고 쌍방향 소통도 가능하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공식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롯데면세점의 지난 40년과 앞으로의 성장 과정을 재미있고 감각적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며 “지속적으로 롯데면세점의 소식과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개편 의도를 밝혔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영 기자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법·제도
    수출 국산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 상당) 밀수 조직 적발
    관세청(청장 이명구) 서울세관(세관장 김용식) 조사총괄과 안정호 과장은 2일 “해외로 정식 수출된 국산 담배 175만 갑(시가 73억 원)을 국내로 밀수입한 일당 6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적발했다”며 “총책 A씨(남, 48세), 통관책 B씨(남, 42세), C씨(남, 58세) 등 주요 피의자 3명을 검찰에 구속 고발하였으며, 나머지 공범 3명은 불구속 고
  • 인사·동정
    호텔신라, 부사장 2인·상무 3인 승진 인사 발표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11월 27일자로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해 부사장 2명 승진과 3명의 신임 상무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미래 리더십 확보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요 사업분야에서 성과 창출과 핵심적 역할이 기대되는 리더들을 승진자로 선정했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및 사업
  • 특허경쟁
    관세청, HDC신라면세점 면세점 특허 갱신허용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학교 정병웅 교수)는 지난 18일 “충남 천안소재의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6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HDC신라면세점의 특허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HDC신라면세점은 최초 면세점 특허를 획득한 후 지난 2015년 12월 개장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개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