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김영문 관세청장, 국민 위해 조직 혁신 가속화 당부

19일 서울세관서 관세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공유대회 개최
민관학 모여 발표된 혁신 성과사례 국민 눈높이에서 평가
친환경 행정·사회적 기업 지원 등 사회적 가치 사례 주목
김영문 관세청장 "일상 문제 해결이 혁신" 인식 전환 강조
기사입력 : 2018-09-19 14:29:50 최종수정 : 2018-09-19 17: 59 김일균 기자
  • 인쇄
  • +
  • -
▲사진=관세청 제공 / 개회사를 하고 있는 김영문 관세청장

김영문 관세청장이 2018년 관세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공유대회에 참석해 국민을 위한 행정을 당부했다. 19일 서울세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국 세관의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대회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총 72건의 혁신 성과사례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7개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참석한 관세행정 혁신 TF 위원장·민간 전문가·국민참여단 등은 이같은 혁신 사항을 국민 눈높이에서 평가했다.

올해 우수작으로 발표된 사례는 종전의 관세청 혁신사례와 달리 계량적인 실적보다 업무의 본질을 고민한 사례가 선정됐다. 특히 친환경 행정 사례나 사회적 기업 지원 등 사회적 가치를 중요시한 사례가 주목을 받았다.

김영문 관세청장은 개회사를 통해 관세청 조직이나 구성원을 위한 행정이 아닌 국민을 위한 행정을 당부했다. 특히 변화 자체가 혁신의 목적이 아니며 일상에서 느끼는 사소한 문제의 해결과정이 바로 혁신이라며 인식의 전환을 강조했다.

관세청은 이번 공유 대회를 계기로 자율적으로 지속 가능한 혁신이 창출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부혁신을 이루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댓글쓰기

전체댓글수 0

  • 인사·동정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 인사·동정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

TR&DF 뉴스레터

TR&DF의 심층적인 분석 콘텐츠가
담긴 뉴스레터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TR&DF 뉴스레터
등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