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 프로모션 기간(~04.30) |
봄바람이 불고 3년 만에 여의도 벚꽃 나들이가 허용되면서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여전히 국내에선 다수의 코로나 감염자가 나오곤 있지만 세계에서는 코로나 ‘팬데믹(pandemic)’에서 ‘엔데믹(endemic)’으로 전환하는 최초의 국가가 될 것으로 주목하고 있다. 엔데믹은 전염병이 공포로 생명을 위협하는 단계에서 단계에서 코로나가 사라지지는 않지만 일상생활 속에 공존하는 독감과 같은 상황으로 변하는 것다.
이러한 분위기에 신세계면세점(대표 유신열)은 5일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되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늘고 있고 4월에 접어들며 2년 1개월 만에 인천공항 1일 이용객 수가 하루 2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며 “4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쓱-여행가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8일 정부는 내국인의 면세점 구매한도를 폐지해 국내 면세점들이 내국인 마케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올 여름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4월 30일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품은 미리 구매하고 실제 해외여행을 나갈 때 물건을 인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해외여행을 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다. 대한항공이 이미 21년 11월부터 매주 수·금·일 3일 미국 화이이 행 운항을 재개했고 지난 4월 3일부터는 아시아나 항공도 하와이 운항을 재개 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내국인 대상 파격 할인 이벤트로 준비해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와 워치 및 주얼리, 화장품, 전자 제품 등 총 103개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한다”며 “프랑스 뷰티 브랜드 ‘불리1803’을 포함, ‘에스티로더’, ‘라메르’ 등 코스메틱 제품들과 ‘태그호이어’, ‘세이코’, ‘스와로브스키’, ‘폴리폴리’ 등 럭셔리 워치, 주얼리 브랜드는 물론 ‘조말론 런던’, ‘버버리 향수’, ‘끌로에 향수’ 등 신세계면세점에서 최고 인기 품목인 니치 향수도 할인행사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코로나로 오랜 기간 여행을 가진 못한 분들에게 필수 아이템인 ‘쌤소나이트’ 여행 캐리어와 ‘브라운’ 휴대용 면도기, 그리고 각종 선글라스, 셀카봉 등도 할인한다. 또 웹툰 형태의 고객 참여 이벤트 ‘멍탐정 심삿갖’도 4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탐정 심삿갖’과 ‘괴도 향단’의 쫓고 쫓기는 스토리를 만화로 소개하고, 연관된 퀴즈를 맞히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신세계상품권, 애플워치7 시리즈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만화와 퀴즈를 통해 재미를 더하는 ‘멍탐정 심삿갖’ 이벤트도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한편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내국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전 지점 고객센터에서 썸머니를 페이백 해주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며 “명동 본점과 부산점에서는 6월 30일까지 각 구매 금액별로 최대 182만원을, 인천공항점은 최대 30만원을 썸머니 페이백으로 지급하는데 우리, NH농협, 네이버페이로 구매 할 경우 최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귀띔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오랜 기간 기다렸던 해외여행을 떠나는 길에 즐거움을 더하고자 이와 같은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올해 오랜만의 면세점 쇼핑에 나서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다 특별한 이벤트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주)티알앤디에프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태그
전체댓글수 0
[초점] 면세점 송객수수료, 2022년 7조 원 넘게 퍼줘
[분석] 면세점 대량판매, 영업이익에 극도로 부정적인 영향 끼쳐
TFWA 칸느 행사(10.24~28), 듀프리·카타르 듀티프리 등 참가
인천공항, 9월 ‘샤넬’·‘롤렉스’ 면세점 매장 오픈
[분석] 면세점 7월 매출액 1조3,167억 원으로 또 떨어져
[분석] 면세점 6월 매출액 1조3,479억 원으로 전월대비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