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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쟁점] 해외여행 성수기 맞아 면세점 담배 구입 주의보 발령
김효원 기자 2019.07.10
해외 여행을 가장 많이 떠나는 휴가철을 앞두고, 면세 담배와 관련된 크고 작은 문제들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입국하는 나라에 따라 반입 가능한 담배 수량이 다르기 때문이다. 또 면세 담배를 국내 불법유통하는 문제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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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쟁점] 면세한도 오르면 소비자가 내야할 세금 얼마나 줄어드나
김효원 기자 2019.07.16
지난 3일, 구매한도가 3,600달러에서 5,600달러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면세한도 증액에 대한 업계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면세한도가 높을수록 과세 부담이 줄어들어 내국인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기 때문이다. 실제 면세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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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간편결제, 소비자 만족도 ‘간편성’과 ‘부가혜택’ 손 꼽아
육해영 기자 2019.08.05
소비자들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선택 시 ‘간편성’과 ‘부가혜택’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8월 2일 발표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에서 이 같은 내용이 확인됐다.모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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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원, '기내용 캐리어' 품질비교 공개
서용하 2018.12.26
한국소비자원은 일반형 캐리어 7개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스마트형 캐리어 2개 등 9개 제품의 내구성, 색상변화, 소재 등을 시험·평가한 자료를 지난 25일 공개했다. 시험 결과, 내충격성, 마찰견뢰도(안감)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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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새벽배송, ‘배송지연’시 자체 보상기준 없고 유통기한 등 표시 미흡”
김재영 기자 2021.02.24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24일 새벽배송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쿠팡>SSG닷컴>마켓컬리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에 대해 “1인 가구, 맞벌이 가정의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 등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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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업계,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 팔 걷어 붙여
육해영 기자 2019.12.13
대기업 면세점인 ‘빅3’(롯데·신라·신세계)가 소비자를 위한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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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사칭한 문자 스미싱 주의보 발령
김재영 기자 2021.03.09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원영희)는 9일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문자메시지(SMS)를 받았다는 소비자상담이 급증해 소비자피해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지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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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인사
    ■ 고위공무원 가급 승진 및 전보(2025년 10월 15일자) 관세청 인천공항세관장 박 헌 (朴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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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명구 관세청장,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 간담회 개최
    이명구 관세청장이 10월 1일 제주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제주관광공사(JTO) 면세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을 방문했다.관세청 보세산업지원과 김진선 과장은 “이번 간담회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정면세점 업계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 특허경쟁
    롯데免 명동점, 5년 특허 갱신 획득
    관세청(청장 이명구)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위원장 순천향대 정병웅 교수)은 9월 23일 천안 관세인재개발원에서 특허심사위원 20명과 ‘제5회 보세판매장 특허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롯데면세점 명동점의 특허갱신 심사를 심의해 갱신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특허심사위원회는 롯데면세점이 신청한 서류를 검토하고 프리젠테이션등 심사 과정을 거쳐 지난 5년간 최초 특